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용호동 뽈찜 먹고 팥빙수까지 코스로 추천!

맛집

by 프리제이 2020. 5. 11. 15: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가 하는 수 많은 고민들 중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무얼 먹을까? 인듯합니다. 아무래도 사람의 아주 원초적인 부분인 의식주에 해당하는 부분이기도하고, 또 먹을 것들이 다양해져 선택지가 넓어지다보니 더욱 그런 고민들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주위에 맛집을 전문적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보면 좀 더 쉬운 결정을 할 수 있을텐데 그렇지 않다면 고민에 고민 또 같이 먹을 사람들과의 의견조율이 필요하고, 아무튼 이런 과정들이 어떨때는 굉장히 지치게 만드는데요. 그럴 때 그냥 누군가가 추천해주는 코스로 쭉~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사와 디저트 코스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한 번 추천하는데로 따라해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부산 용호동 이 코스 어때 ?


 

 

1. 광명집

 

주소는 부산 남구 신선로 45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를 참고하시면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데요. 광명집 옆에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 주차자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간판만 봐도 오래된 맛집이라는 생각이 드시죠? 여기 보이는 간판은 건물 옆쪽이고 돌아가면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서 안내를 받아서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긴 합니다. 여기는 아구찜이 정말 실하고 맛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뽈찜도 먹어보고 싶어 뽈찜을 주문해보았습니다. 저는 뽈찜의 그 탱탱하고 쫄깃한 살을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아구와는 조금 다른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여기 뽈찜에는 콩나물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니 콩나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주문을 해두고 실내를 둘러봅니다. 가운데 입구가있고 양쪽에 앉을 곳들이 있는데 가게는 넓은 편입니다. 앉을 곳도 많은데 평소에는 사람들이 가득가득하고 대기도해야하고 그런데 요즘은 좀 한산해졌습니다. 평일이라 더 그럴 수도 있겠지요.

 

 

 

반찬들이 먼저 나왔는데 먹는다고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네요. 그냥 반찬들이 모두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맛있습니다. 집에서 먹는 그런 반찬 느낌이고, 시락국도 맛이 좋습니다. 

 

 

 

뽈찜이 나왔는데요. 살도 정말 많고, 탱탱하니 식감이 너무 좋고 양파의 단맛, 양념의 매콤한 맛이 적절하게 조화되어 정말 맛있습니다. 양도 엄청 푸짐해서 먹어도 살이 계속 나옵니다. 신선하고 양도 많고 중독성있는 양념! 완전 강추합니다. 

이렇게 배불리 식사를 하고나면 뭔가 입가심을 하고 싶어집니다. 이제 2차로 떠나봅니다.

 


 

2. 용호동 할매 팥빙수 단팥죽

 

 

디저트를 먹기 위해서 차를 타고 이동을 합니다. 주차장은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유료입니다. 그리고 골목길이 좁고 차들의 통행이 많기 때문에 불편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광명집에서 아구찜이든 뽈찜이든 맛나게 먹었다면 이제 입을 깔끔하게 정리해야할 때가 되었습니다. 보통은 커피를 먹는데 남구에 온 만큼 꼭 먹어야 하는 디저트가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더더욱 생각나는데요. 바로 용호동 할매 팥빙수 입니다. 예전에는 많이 와서 먹었는데 진짜 오랜만에 온 것 같네요.

 

 

 

들어서면 상당히 넓을 실내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뉴가 아주 단순한데요. 팥빙수를 주문합니다. 다른 것도 먹고 싶었지만 이미 배가 포화상태라 팥빙수만!

 

 

 

주문하고 나면 진짜 금방 나오는데요. 다른 곳과 비슷한 재료를 사용하고 오히려 요즘에는 다양한 빙수들이 나오는데요. 그에 비하면 아주 단순하고 별것 없어보이지만 옛날에 먹던 그 팥빙수가 당길때가 있죠. 그럼 여길 꼭 가야합니다. 팥빙수라고 하면 팥이 핵심이죠. 별 재료 안들어가는 것 같지만 팥이 기가 막히게 맛이 좋습니다.  팥이 맛있다보니 다른 재료와 잘 어우러져서 더 맛있어 지는 것 같습니다. 여기 시원하게 디저트 먹고 나면 입이 깔끔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오늘의 한끼가 완벽히 해결 되겠죠? 혹시 용호동에 가실 계획인가요? 무얼 먹어야할지 모르겠나요? 제가 추천하는 루틴 한 번 진행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맛있는 시간 만드시길 바래요~ 그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