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마일 티백 추천 숙면을 위해서 꼭 필요해
얼마 전 '노화가 잘못됐습니다.' 책을 읽는데 숙면을 위해서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잠은 잘 드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깊게 자지 못하고 뒤척이는 경우도 많고요. 새벽에 자꾸 깨더라고요.
바쁜 현대인에게 숙면은 필수인데, 이렇게 되다보니 자꾸 수면이 부족하고 낮에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어쨌든 그래서 숙면에 차가 도움이 된다는 글을 읽고, 아~ 커피를 좀 줄이고 차를 마셔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처음에 카모마일이랑 페퍼민트 고민을 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카모마일이 불면증 개선과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어떤 제품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저는 빠르게 받아보기 위해서 쿠팡에서 로켓배송 되는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쿠팡 브랜드 중 하나인 곰곰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곰곰 제품을 구매했을 때 대부분 가격대는 저렴하고 퀄리티가 좋아서 만족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큰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곰곰 캐모마일 패키지는 노란색 포장에 50개의 티백이 들어있고요. 이집트 산입니다.
실제로 열어보면 향긋한 꽃입 냄새가 나는데요. 실제로 카모마일은 국화과에 속하는 허브 식물이라 향긋하더라고요.
그런데 사람에 따라 이 향기가 싫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티백을 보게되면 삼각형 티백에 국화가 가득 말려서 들어가 있고요. 티백에 정확한 양이 들어있고, 편리하게 차를 우려낼 수 있으니 좋습니다.
카모마일 티백을 구매하고 자기 전 한 번씩 마셨는데요. 엄청난 효과가 있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조금씩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우선 숙면효과인데요. 확실히 신경을 안정시키고 향기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동작이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 있고요. 카모마일은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밤에 섭취해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소화에 도움을 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실제로 소화기관에 염증을 완화한다고 하는데 아마 엄청난 효과는 아니었을 것이라 생각하고요. 따뜻한 차를 마시다 보니까 배가 따뜻해지면서 그런 효과를 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카모마일 티백 저는 잘 맞았는데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꽃을 말린 것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임산부도 의사에게 확인이 필요하고요. 특정 약물을 드시는 분들도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만 주의한다면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카모마일 티백을 소개해드렸는데요. 90~95도의 물에 우려낸 후 즐기시면 딱 좋고요. 확실히 숙면에 도움이 되는 기분을 들게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없어 섭취하는데 편안한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혹시 카모마일 티백을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